토트넘, 유로파리그 결승 진출로 새로운 역사 쓴다
안게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유로파리그 우승 가능성을 둘러싼 일부 비판에 강하게 반박했다. 그는 "유로파리그 우승으로 충분한 업적을 쌓을 수 있냐는 질문 자체가 우리 팀의 성취를 축소시키려는 시도"라고 지적했다. 토트넘은 보되/글림트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두며, 총합 5-1 스코어로 결승행 티켓을 따냈다. 이번 결승 진출은 팀이 17년간 지속된 무관의 시간에 마침표를 찍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결승 상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격돌
토트넘의 결승 상대는 애슬레틱 빌바오를 꺾고 결승에 오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다. 두 팀은 오는 5월 21일, 유로파리그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기 위해 격돌한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유로파리그 우승이 토트넘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하며, 일부 비평가들이 토트넘의 성공 가능성을 두려워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비교되는 상황에 대해 "불필요하다"며 유로파리그가 현재 토트넘에게 가지는 가치를 재확인했다.
프리미어리그 부진 속 빛난 경기 운영
토트넘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고전했음에도 불구하고, 노르웨이에서 열린 준결승전에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선보였다. 결승전은 토트넘이 팀의 부활을 알리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이번 시즌 유로파리그 우승 여부에 따라 팀의 미래 방향성이 결정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
Views: 0